본문 바로가기
패션인

925 실버, 도금 악세사리 보관하고 세척하고 관리하는 방법 (최대한 오래쓰기위해)

by 닉넴왜요 2020. 7. 3.

#실버악세사리 #도금악세사리 #쥬얼리보관 #은악세사리세척 #도금벗겨짐 #악세사리관리방법

" 주얼리 오래쓰는 관리 방법 "

글 : 리라 / 사진 : 리라



여름이 와서 그런지 악세사리가 유독 눈에 띄어요. 수집하는 사람처럼 여러 쇼핑몰에 기웃거리기도 하고 오프라인 매장에도 가서 귀걸이와 목걸이 등을 사모으는 저를 보게 되네요.

여러분들은 실버 악세사리
좋아하세요?


저는 925 스털링실버도 좋아하고 도금된 악세사리도 무척 좋아해요. 물론 골드면 더 바랄것도 없지만 가격에서 확 차이가 나다보니 저는 여러 스타일의 도금 악세사리와 실버악세사리를 사는편이에요. 다년간 이런 악세사리를 사고 착용하면서 느꼈던 점과 보관방법들을 오늘은 적어볼게요. 제가 완전한 전문가는 아니기 때문에 사실과 다른 정보가 있을 수도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실버악세사리, 도금악세사리의 수명?


제가 몇달 전 아주 마음에 드는 도금 악세사리를 구매했어요. 925실버에 14k 도금이 된 목걸이였는데요. 너무 마음에 들어서 일주일에 3-4번씩은 착용하고 외출을 했던 것 같아요.
그러고서 지금 두달 정도가 흘렀는데요.
이제 목걸이 펜던트 부분에 도금이 벗겨지기 시작했어요. 은색이 나오기 시작했더라구요.
2만원을 주고 산 아주 저렴이 도금 목걸이여서
사실 전혀 아깝지 않고 거기서 또 사야겠다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도금을 다시 입히는 방법이 있고 그런걸 해주는 업체도 있다곤 하지만, 굳이 돈을 주고서 다시 수명을 연장시키지 않아도 된다는 생각이 들어요.

왜냐면 도금악세사리는 싸니까요.

도금 악세사리의 수명은 그리 길지는 않아요. 저는 이것도 꽤 오래갔다고 생각이 들거든요. 계절적인 영향(땀, 햇빛)이 엄청 큰데 아직 완연한 여름이 아니여서 이렇게 오래 간 듯 해요.

제가 작년 여름에 도금 목걸이를 하고 이틀동안돌아다녔는데요. 그때 정말 초스피드로 2틀만에 도금이 다 벗겨지는 충격적인 모습을 본 적이 있었거든요. 땀과 햇빛의 콜라보를 도금이 견뎌내기는 참 힘들다는걸 깨달았답니다.
⭐️그러니 도금은 다시 사는걸 추천합니당.


그런데 실버는 조금 달라요.


실버는 여름 악세사리라고도 얘기합니다. 골드보다 시원한 느낌이 있고 그 수명 또한 결코 짧지는 않기 때문일거에요. 실버와 다른 메탈이 섞인 제품이 아닌 925 제품 기준으로 말씀 드릴게요.

 



실버악세사리도 시간이 지나면 노화가 오는 건 분명합니다. 노란 기운을 띠게 되고 시커멓게 되기도 해요.

제가 예전에 티파니 st의 실버목걸이를 샀었는데요. 그걸 무려 4년이나 여름마다 끼고 다녔어요. 그리고 지금도 그 목걸이가 제 서랍에 있어요.
실버악세사리가 티가 나게 변색이 되거나 오염이 되면 가장 좋은 세척 방법은 은세척제를 이용하는거라고 생각해요. 가격도 상당히 싸요.^^

(물론 폴리싱 제품이 따로 있고 그게 덜 자극이 갈수도 있을것 같은데 제가 써본 적이 없어서요.)

은세척제에 실버 악세사리를 잠시만 담구었다가 빼면 새것처럼 은색이 살아나고 반짝인답니다.
저는 매번 은제품을 이런식으로 세척했어요.
자극적이긴 하겠지만 그래도 몇년동안이나 효과를 제대로 봤었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지금은 은세척제 용액이 없어서 제가 집에 있는 몇년 된 이 목걸이 실험을 못해보겠네요. ㅜㅜ


한 주얼리 회사에서 악세사리 보관 및 세척법을 정리해준게 있어서 여기에 적어볼게요.


악세사리 오래 쓰려면 명심!


1. 주얼리를 오래 쓰고 싶다면 자연광이나 열을 무조건 피하고 안감이 있는 보석함이나 변색을 막는 파우치에 보관하세요.

2. 특히 고무보관함 등에 보관은 금물입니다.

3. 선물용상자는 공기를 차단하기에 역부족이므로 오랜시간 보관하기에는 추천하지 않아요.

4. 주얼리는 물과 부드러운 솔로 세척을 해주고 세척 후에는 마른 천으로 반드시 건조해주세요.
(도금은 세척보다는 부드러운 마른 천으로 닦아만주세요.)

5. 악세사리와 화장품의 접촉은 악세사리의 수명을 단축시킬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니 목에 바르는 크림이 있다면 충분히 흡수시킨 뒤 목걸이 등을 착용해주세요.

6. 실버제품의 변색에는 폴리싱 천이 효과적입니다.

7. 도금 악세사리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 도금이 사라지는건 일반적인 현상입니다. 재도금은 가능하지만 업체마다 이를 제공하는 경우는 다르니 잘 확인하세요.

8. 팔찌, 목걸이 등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늘어날 수 있습니다. 너무 무거운 펜던트는 빼주세요.

9. 양식 담수진주는 물에 닿지 않게 보관하세요.

10. 수명을 늘리고 반짝이는 아름다움을 위해선 보관이 제일 중요합니다. 잘때나 활동적인 액션을 필요로 하는 활동에는 착용을 지양해주세요.



제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실버는 은세척제, 도금은 수명이 다하면 새로사기를 추천드리는데요.
실버와 도금 제품의 관리법 잘 참고하셔서
반짝이는 여름 보내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댓글